박순자 의원 운전기사, '양심 선언문'통해 비리 폭로

내외뉴스 | 입력 : 2020/03/13 [09:12]

▲ 박순자 미래통합당 의원(사진=JTBC NEWS화면 캡쳐)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인 박순자 미래통합당 의원의 운전기사인 허정 씨가 12일 '양심 선언문' 이라는 보도자료를 통해 박 의원의 비리를 폭로했다.

허 씨는 자신이 2010년 10월부터 박 의원의 지역구인 경기 안산단원을 당원협의회 조직국장으로 근무했으며, 7년간 운전기사로 수행비서 업무를 맡아왔다고 밝혔다.

허 씨는 보도자료를 통해 "박순자 의원이 <미래통합당> 경기도 안산 단원구을 지역에 단수공천을 받았다는 소식을 접하고서는 한국 정치에 대한 깊은 회의가 들어서 이 자리에서 그동안 박순자 국회의원의 비행, 불법을 고백하는 것이 우리 유권자들에게 속죄하는 하나의 방법이 될 것으로 굳게 믿는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박 의원은 안산시의 꽃 나무, 개인 소유의 꽃 나무를 불법 도취하였으며, 국회의원이 공공기물을 도둑질하도록 강요한 사실이 있다고 한다. 또한 국회의원이라는 권력을 이용하여 채용비리 및 사전선거 운동을 저질렀다고 한다.

아래는 허 씨가 제보한 '양심 선언문' 전문이다.

-양심 선언문-

저는 2010년 10월경부터 박순자 국회의원 지역구인 새누리당 안산단원구을 당원협의회 조직국장으로 근무 하였고, 박순자의원을 약 7년 여 동안 운전기사로 수행을 한 <허정> 입니다.

제가 오늘 박순자 의원이 국회의원으로서 자행한 온갖 비리에 대하여 국민 앞에 낱낱이 알리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지난 7년 여 동안 박순자의원으로부터 심한 모멸감과 좌절감을 느끼면서도 평범한 시민이고 한 가정의 가장이기에 가정을 지키기 위해 참아왔습니다.

저는 그동안 오랜 양심의 가책을 느끼던 중 21대 총선을 앞두고 박순자 의원이 <미래통합당> 경기도 안산 단원구을 지역에 단수공천을 받았다는 소식을 접하고서는 한국 정치에 대한 깊은 회의가 들어서 이 자리에서 그동안 박순자 국회의원의 비행, 불법을 고백하는 것이 우리 유권자들에게 속죄하는 하나의 방법이 될 것으로 굳게 믿고 국민 여러분과 안산시민들께 깊이 사죄하는 마음으로 모든 사실을 밝히고자 합니다.

저는 짧지 않은 7년여의 시간을 박순자 국회의원을 상관으로 모시고 혹여 잘못된 경우라도 운전기사(수행비서)로서의 책무를 지키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 왔고, 인간적 도리와 국민과 나라의 이익 사이에서 오랜 동안 망설여 왔지만, 지금 이 시점, 새로운 정치를 열망하는 시대적 열망을 외면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박순자 국회의원을 모시고 다니면서 지켜 본 상황은 양심과는 너무나 먼 행위들을 지켜본 방관자일 수 밖에 없었던 점을 고백합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정말 죄송합니다.

각종 불법과 비행 현장을 지켜보기만 한 저 자신이 가족들 앞에 한 없이 초라하게 느끼며, 이 자리를 빌어 거듭 새롭게 양심을 지닌 한 시민으로 태어나고자 합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명백한 비리 사실에 입각하여 박순자 의원이 <미래통합당> 안산 단원구을 국회의원후보가 되어서는 절대 안 된다고 주장합니다.

1.운전기사(수행비서)로 일 하면서 배운 것은 도둑질 밖에 없었다.

1) 안산시 꽃 나무, 개인 소유의 꽃 나무 불법 도취 한 사실

2) 국회의원이 공공기물을 도둑질하도록 강요한 사실

2.국회의원 권력을 이용하여 채용비리 및 사전선거 운동을 저지른 사실

1) 7급에 준하는 대우를 약속했으나 매월 월급 150만원만 주고 24시간, 365일 불철주야 일하게 했다.

2) 20대 국회의원 재직 중 박순자 의원이 국회 사무실에 실제 근무하지 않 는 김모씨를 5급 비서관으로 등록 시킨 사실

3) 국회의원 재직 중 명절때마다 유권자들에게 선물을 돌린 사실

제가 적시한 이 모든 사실을 증명할 자료는 준비가 되어 있음을 밝히며, 언론이나 사법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필요에 따라 공개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안산 시민 여러분들께 실망을 드린 점 사죄드리며, 제가 한 인간으로서,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새롭게 태어날 수 있도록 따뜻한 시선으로 도와주시기를 거듭 요청드립니다.

2020. 3. 11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News
메인사진
‘2022궁중코리아 한복패션쇼’ 베트남 하롱베이서 성료
메인사진
가수 겸 화가 최진희, 작품 여인 50호 고가 거래 완료
메인사진
(사)한국기자연합회 소속 우리투데이, 창간 2주년 행사 및 오춘식 회장 취임식 개최
메인사진
가수 최진희, 아트불 라움아트센터 ‘2022 위대한 여정’ 특별展에 작품 전시
메인사진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 오서진 이사장,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교육 상용화"
메인사진
부남미술관, 26일 '향토인형극' 발표회 개최
메인사진
강남구, 노인의 날 기념 '강남 어울림 효(孝) 콘서트' 개최
메인사진
나주시,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릴레이 펼쳐
메인사진
서울시 세팍타크로 협회 금연구 국제 부회장, 세계 연맹(ISTAF) 수석 부회장으로 임명
메인사진
미국 기독교 명문 이스턴프라임대학교, 2022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
메인사진
내외뉴스통신 창사 10주년 혁신인물대상 시상식...성황리 성료
메인사진
'골프 화가' 김영화 화백 초대전...‘마법의 순간’ 생각은 곧 현실이 된다.
메인사진
국민의힘 김형오 박사, 고양시장 출마선언...“신청사 부지 철회”
메인사진
경주시 월성원전 '민관합동조사단', 조사기간 6개월 연장
메인사진
'2021 자랑스런한국인 인물대상' 시상식 12일 개최
메인사진
[인사] 내외뉴스통신 본사 편집국장에 '이원영 前LA중앙일보 편집국장' 命
메인사진
도서출판 SUN, '제20대 대통령은 운명이다' 출간
메인사진
'2021 자랑스런한국인인물대상' 12일 성료
메인사진
(사)한국기자연합회, ‘제9회 자랑스런한국인인물대상’ 9월 10일 개최
메인사진
2020 국제평화공헌대상 및 자랑스런한국인인물대상 수상자 발표
메인사진
문기주 한국기자연합회 명예총재 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