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모녀’ 작가가 말하는 관전 포인트 #모녀 #거짓말 #비극 #극복

김정화 | 입력 : 2019/11/01 [10:08]

 

오상희 작가는 '우아한 모녀'를 통해 어떤 메시지를 전하고 싶을까.

 

11월 4일 KBS 2TV 새 저녁 일일 드라마 '우아한 모녀'(극본 오상희/연출 어수선/제작 아이윌미디어)가 첫 방송된다. ‘우아한 모녀’는 엄마에 의해 복수의 도구로 키워진 여자와 그녀를 둘러싼 위험한 사랑을 다룬 멜로드라마.

 

가족 이야기를 유쾌하게 담아냈던 오상희 작가가 모녀의 처절한 복수극을 그려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오상희 작가가 지금까지 선보인 작품들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예고하고 있는 ‘우아한 모녀’. 오상희 작가는 ‘우아한 모녀’를 통해 시청자에게 어떤 이야기를 전하고 싶을까.

 

이에 대해 오상희 작가는 “개인적으로 가족을 다룬 이야기에 관심이 많다. 그동안 가족들의 밝은 면을 주로 그려왔지만, 이번 작품은 가족으로 인해 상처받은 사람들을 그려보고 싶었다. 남이 아닌 사랑하는 가족이 준 상처는 더욱 비극이죠. 이러한 비극을 맞은 가족들이 이를 어떻게 극복해나갈 것인가에 중점을 두고 이야기를 풀어보고 싶다”라고 밝혔다.

 

이어 오상희 작가는 이 같은 이야기가 펼쳐질 ‘우아한 모녀’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그는 “’우아한 모녀’는 모녀의 이야기다. 모녀를 둘러싼 비밀과 거짓말이 언제 어떤 방식으로 벗겨질지, 모든 진실이 드러났을 때 그들이 어떻게 그 비극을 극복해 나가는지 관심을 갖고 지켜보신다면 흥미와 재미, 감동을 모두 잡으실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마지막으로 오상희 작가는 첫 방송을 기다리는 예비 시청자들에게 인사를 잊지 않았다. 오상희 작가는 “시청자분들의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끝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아한 모녀’와 함께 즐겁고 따뜻한 저녁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아한 모녀’를 기대하며 기다려주세요”라고 전했다.

 

이처럼 오상희 작가는 시청자에게 새로운 가족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모녀를 둘러싼 비밀과 거짓말, 가족에게 닥칠 비극 등 벌써부터 심상치 않은 키워드가 등장하는 ‘우아한 모녀’를 오상희 작가가 어떻게 펼쳐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KBS 2TV 새 저녁 일일 드라마 '우아한 모녀'는 오는 11월 4일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 = KBS 2TV '우아한 모녀'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News
메인사진
‘2022궁중코리아 한복패션쇼’ 베트남 하롱베이서 성료
메인사진
가수 겸 화가 최진희, 작품 여인 50호 고가 거래 완료
메인사진
(사)한국기자연합회 소속 우리투데이, 창간 2주년 행사 및 오춘식 회장 취임식 개최
메인사진
가수 최진희, 아트불 라움아트센터 ‘2022 위대한 여정’ 특별展에 작품 전시
메인사진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 오서진 이사장,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교육 상용화"
메인사진
부남미술관, 26일 '향토인형극' 발표회 개최
메인사진
강남구, 노인의 날 기념 '강남 어울림 효(孝) 콘서트' 개최
메인사진
나주시,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릴레이 펼쳐
메인사진
서울시 세팍타크로 협회 금연구 국제 부회장, 세계 연맹(ISTAF) 수석 부회장으로 임명
메인사진
미국 기독교 명문 이스턴프라임대학교, 2022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
메인사진
내외뉴스통신 창사 10주년 혁신인물대상 시상식...성황리 성료
메인사진
'골프 화가' 김영화 화백 초대전...‘마법의 순간’ 생각은 곧 현실이 된다.
메인사진
국민의힘 김형오 박사, 고양시장 출마선언...“신청사 부지 철회”
메인사진
경주시 월성원전 '민관합동조사단', 조사기간 6개월 연장
메인사진
'2021 자랑스런한국인 인물대상' 시상식 12일 개최
메인사진
[인사] 내외뉴스통신 본사 편집국장에 '이원영 前LA중앙일보 편집국장' 命
메인사진
도서출판 SUN, '제20대 대통령은 운명이다' 출간
메인사진
'2021 자랑스런한국인인물대상' 12일 성료
메인사진
(사)한국기자연합회, ‘제9회 자랑스런한국인인물대상’ 9월 10일 개최
메인사진
2020 국제평화공헌대상 및 자랑스런한국인인물대상 수상자 발표
메인사진
문기주 한국기자연합회 명예총재 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