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학계·민간 전문가 참여하는 ODA 성과관리 워크숍 개최

혁신적 ODA 성과관리를 위한 모색의 장 마련

권지나 기자 | 입력 : 2022/08/31 [14:36]

국무조정실 국제개발협력본부는 내달 2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국제개발협력(ODA) 사업 시행기관(정부·공공기관·지자체), 학계 및 전문가, 시민단체 등이 참석하는 2022 ODA 성과관리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본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국제개발협력본부의 출범(‘21.2) 이후 최초로 추진되는 ODA 성과관리에 관한 토론의 장으로, 그 목적은 ODA 예산 확대에 맞춰 현행 ODA 성과관리 제도와 관행을 평가해 보고 보다 혁신적인 성과관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 ODA 성과관리 워크숍 일정   © 국무조정실

 

 

이번 행사에는 정부가 금년 6월 수립한 새정부 ODA 추진방향과 함께 현행 ODA 성과관리 추진 체계가 소개되고 한국국제협력단(KOICA), 농촌진흥청의 ODA 성과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다.

 

아울러향후 ODA 성과관리 역량제고 방안주제로 진행되는 토론회에서는 ODA 평가의 실효성 제고 방안 시행기관 자체평가의 중립성과 객관성 제고 방안 평가결과의 환류 활성화 방안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또 국무조정실이 금년에 13개 정부 부처를 대상으로 처음으로 시행한 ‘22ODA 시행기관 역량 진단 우수사례 및 시사점이 소개된다.

 

이와 함께 이날 행사에서는 새로 선임된 국제개발협력 평가전문위원에 대한 위촉장이 수여되고 이후 ODA 성과관리 제고 및 평가전문위원회의 역할에 관한 토론이 진행된다.

 

위촉위원은 홍은표(한국ESG경영개발원), 임형백(성결대), 하홍열(동국대), 김선영(서울대), 권구순(서울사이버대), 신재은(KCOC), 홍문숙(부산외대), 안지연(경희대) 이상 8명으로 구성됐다.

 

위촉식 행사에는 박구연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이 위촉장을 수여하고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범국가적 ODA 성과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정부 관계자는 최근 ODA 규모의 지속적인 확대에 따라 성과관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진 점을 감안하여 이번 워크숍에서 제시되는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향후 ODA 성과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체계와 관행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News
메인사진
‘2022궁중코리아 한복패션쇼’ 베트남 하롱베이서 성료
메인사진
가수 겸 화가 최진희, 작품 여인 50호 고가 거래 완료
메인사진
(사)한국기자연합회 소속 우리투데이, 창간 2주년 행사 및 오춘식 회장 취임식 개최
메인사진
가수 최진희, 아트불 라움아트센터 ‘2022 위대한 여정’ 특별展에 작품 전시
메인사진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 오서진 이사장,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교육 상용화"
메인사진
부남미술관, 26일 '향토인형극' 발표회 개최
메인사진
강남구, 노인의 날 기념 '강남 어울림 효(孝) 콘서트' 개최
메인사진
나주시,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릴레이 펼쳐
메인사진
서울시 세팍타크로 협회 금연구 국제 부회장, 세계 연맹(ISTAF) 수석 부회장으로 임명
메인사진
미국 기독교 명문 이스턴프라임대학교, 2022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
메인사진
내외뉴스통신 창사 10주년 혁신인물대상 시상식...성황리 성료
메인사진
'골프 화가' 김영화 화백 초대전...‘마법의 순간’ 생각은 곧 현실이 된다.
메인사진
국민의힘 김형오 박사, 고양시장 출마선언...“신청사 부지 철회”
메인사진
경주시 월성원전 '민관합동조사단', 조사기간 6개월 연장
메인사진
'2021 자랑스런한국인 인물대상' 시상식 12일 개최
메인사진
[인사] 내외뉴스통신 본사 편집국장에 '이원영 前LA중앙일보 편집국장' 命
메인사진
도서출판 SUN, '제20대 대통령은 운명이다' 출간
메인사진
'2021 자랑스런한국인인물대상' 12일 성료
메인사진
(사)한국기자연합회, ‘제9회 자랑스런한국인인물대상’ 9월 10일 개최
메인사진
2020 국제평화공헌대상 및 자랑스런한국인인물대상 수상자 발표
메인사진
문기주 한국기자연합회 명예총재 부임